DELIVERY ROOM
본원 분만실, 분만대기실은
산모의 입장에서 최대한 편안함을 주기 위해
병원장님의 그동안 분만 시설 노하우로
심혈을 기울인 최적의 설계로 인테리어 된 공간입니다.
본원 분만실이 위치한 4층은
타 병원처럼 분만실이 지하 공간이나 폐쇄된 공간이 아닌 공기 순환이 잘 되는 공원 옆에
위치하고 있으며, 24시간 분만 산모 무통 시설, 24시간 분만 및 야간 응급 제왕 절개 수술, 야간
응급진료 본원 전문의 당직 선생님이 진료 상시 대기하고 있으며 넓고 쾌적하고 깨끗한 분만실과
분만대기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넓고 쾌적한 환경분만대기실 복도
분만실 내 화장실
분만실 인포
분만대기실
가족 분만실은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, 분만실마다 자연 환기와 자연 채광이 가능한 큰 창문과 개별 냉・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.
가족 분만실은 암막 방염 커튼이 이중으로 되어 있으며, 언제든지 원하는 크기만큼 열어 둘 수 있고, 분만 진행 중인 산모분들이 답답해하지 않도록 큰 창문은 공원을 향해 있어 채광이 좋고 창문을 열어 공기 순환을 시킬 수 있도록 해뒀습니다.
아빠와 엄마가 분만이 진행되는 동안 지겹지 않도록 큰 TV 및 오디오 시설을 갖추었으며, 아빠의 휴식과 수면을 위한 침대 겸용 소파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.
분만 진행 중 산모가 지치거나 태아에 산소 공급이 필요할 때, 중앙 액화 산소 공급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산소를 24시간 중단 없이 공급할 수 있습니다.
태아 원격 감시 모니터 시스템으로 분만실 간호사 데스크 및 모든 산부인과 진료실에 실시간으로 전달・공유 되어 모든 의료진이 본인 산모 및 다른 산모들의 응급상황을 항상 모니터 할 수 있도록 공동 대처하고 있습니다.
의료진 당직실에도 태아 감시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어, 휴식 중에도 모니터 할 수 있고, TV 시청 중에도 모니터 감시를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.
서울에서 유일하게 출산 직후 아기 목욕을 아빠와 엄마가 같이 해볼 수 있는 BATH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. 가족 분만실 앞에 온수 시스템을 설치하여 막 태어난 신생아를 아빠, 엄마가 처음으로 씻겨 볼 수 있는 서울 시내 유일한 병원으로 아기 얼굴도 보고 손발, 머리도 물로 부드럽게 씻겨 볼 수 있습니다.
출산의 감동이 배가 되도록 출산 직후 편안하고 감동적인 음악으로 출산의 기쁨을 선사해드리고 있습니다.
병원 10분 내 거리에 가까운 혈액원이 있을 뿐 아니라, 출산 후 출혈 등 응급수혈을 대비해 본원 1층 검사실의 혈액은행 냉장 시설에 모든 혈액형의 혈액을 항상 충분히 보유하고 있으며, 해당 혈액형 소진 시 당일 재공급 보유가 가능합니다
본원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의 자체 정기적인 산모교실 강의로 출산에 대한 막연한 상식과 불안감을 해소 시켜드리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