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리 전 증후군은 생리주기 동안 매달 반복되어 나타나는 심한 신체적, 정신적 증상으로 일상생활에
지장을 초래하는 증후군을 말합니다. 증상, 정도가 생리 전 증후군보다 심한 상태를 생리 전 불쾌장애라고 합니다.
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 전 불쾌장애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화될 수 있습니다.
* 생리전 증후군
지난 세 번의 생리주기에서 아래와 같은 신체적, 정신적 증상 중 1개 이상이 생리 전 5일 동안 발생한 경우에는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[신체적 증상]
[정신적 증상]
총 0개
의사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* 생리 전 불쾌장애
지난 1년에 걸쳐 대부분의 생리주기에서 아래의 1~4번 증상 중 1개 이상을 포함하여 총 5개 이상의 증상을 경험한 경우,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총 0개
의사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01 비호르몬제 (예 : 프리페민-생약성분 월경전증후군 치료제) 두통, 피부증상, 가슴팽창, 아랫배 통증, 우울, 피로, 수면장애 등의 신체적 증상 및 정신적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02 호르몬제 (예 : 야즈) 배란을 억제하고 생리주기 내 호르몬 변동을 안정시킴으로써,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03 진통제 (예 : 이부프로펜) 두통, 근육통 등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04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(SSRI)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는 피로, 식탐, 우울감 등의 정서적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미래아이산부인과 양원규 원장 생리 전 증후군 영상 설명
<깨끗하게 맑게 상쾌하게! 생리를 유쾌하게! 생유>
매달 일주일 이상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 전 불쾌장애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화될 수 있습니다.
지금 바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보세요.